부산·울산·경남 최대 재테크 박람회인 부산머니쇼에 참가한 한국거래소(KRX)가 메타버스 전시관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.
4일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한 부산머니쇼에서 거래소는 공간 제약 없이 전국 어디에서도 KRX 홍보·전시물을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공간에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. KRX 메타버스 전시관은 부산 본사 부산국제금융센터(BIFC) 건물 외관과 서울 여의도 사옥 내부, 광안대교와 해변을 접목한 공간으로 우리나라 금융 중심지인 부산과 여의도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.
거래소 측은 BIFC 건물이 제페토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그 옆에 위치한 광안대교와 함께 메타버스의 관광명소가 됐다고 밝혔다. 방문객은 준비된 자동차를 타고 광안대교를 건너볼 수 있고, 포토존에서 BIFC와 광안대교 전체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. KRX 메타버스 전시관 참여 이벤트도 있다. 점프업 ○× 퀴즈, 숨은그림찾기 등 KRX 전시관의 안팎을 누비며 게임을 즐길 수 있고, 카카오 채널(부산머니쇼 KRX 전시관)에 인증 사진을 남기면 커피 쿠폰도 받을 수 있다.
거래소는 6일까지 열리는 부산머니쇼 기간 동안 손병두 거래소 이사장과 대학생 토크콘서트, ETF·금 등 재테크 강연, KRX 선배와의 대화, 홍보관 도슨트(전시 설명 안내인)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. 모든 행사는 카카오 채널을 통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.
0 Comments